노안 gif No Further a Mystery



젊었을 때는 멀리 있는 것을 내 시력으로 보게 되고 가까이 보는 것은 조절력으로 보는 건데요 이 조절력이 떨어지는 게 노안이고, 노안이 같이 있는 백내장에서 일반적인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되면 멀리 보는 시력만 호전을 시키게 됩니다.

블랙리스트로 등록시 공감 및 댓글 작성 등이 제한되며 방문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모두가 행복한 인터넷

한씨처럼 이미 근시 교정을 위해 시술을 받은 경우에는 노안 교정술이 가능한 조건이 있는데요. 라식 등으로 각막을 이미 깎아냈기 때문에 남아 있는 각막의 양이 중요합니다. 최철명 원장은 “검사를 통해 남아 있는 각막의 양을 측정하고, 라식 등을 한 뒤 눈에 무리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면 노안 교정 시술이 가능합니다.

하는데 나이가 들면 황반을 구성하는 색소가 줄어들어 시력에 문제가 생깁니다.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박광식: 렌즈에 해당하는 수정체는 수명이 정해져 있나요? 사람마다 다른 건 왜 그렇죠?

네, 맞습니다. 백내장 수술이 워낙 많이 하는 수술이고 나이가 드신 분들은 백내장 수술이라고 하면 굉장히 간단하게 생각하시는데요. 물론 입원을 하지 않고 수술 시간도 비교적 짧은 수술이긴 하지만 그래도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이전에 눈 상태를 확실하게 검진을 해야 합니다. 백내장 이외에 다른 질환이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 왜냐면 백내장인 줄 알고 수술을 했는데 시력이 더 안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하나는 백내장을 치료하면서 삽입하는 인공수정체에 여러 무늬나 도수를 넣어 마치 다초점 안경처럼 원거리와 근거리를 동시에 보는 렌즈를 눈에 삽입하는 ‘노안 인공수정체 삽입술’이다.

그런 경우는 망막이나 녹내장이나 다른 동반질환들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전에 눈의 상태를 검진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또, 감염을 배제할 수가 없습니다. 항상 모든 수술은 수술 후에 안약을 잘 쓰시고 한 달 정도는 과격한 운동이라든지 외부활동을 조금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통해 인공수정체에 해당되는 렌즈를 삽입하게 되면 노안으로 인한 근시와 난시 증상이 개선되고 원시인 경우도 개선이 가능해 시력 회복이 가능하다.

따라 하지만 효과는 미지수다. 오히려 부작용을 낳을 수 있어 주의가 website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다. 

반면 백내장은 안과 질환의 일종으로 노화, 자외선, 흡연, 외상, 당뇨 등의 원인으로 수정체가 뿌옇게 되면서 시력이 저하되는 질환으로 엄격히 구분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